본문 바로가기
ETC

AutoCAD 2016 설치하기

by bglee 2016. 3. 14.

 

AutoCAD 2016 설치하기

AutoCAD 2016의 경우 학생 및 교사용으로 무료 라이센스를 제공합니다. autodesk에 회원가입을 하면 라이센스를 받을수 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참고로 학교 이메일이 아니어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먼저 www.autodesk.co.kr에 접속을 합니다.

 

[제품-AutoCAD]를 클릭합니다.

 

[구입]을 클릭합니다.

 

교육 커뮤니티 무료 소프트웨어로 진입하였습니다. AutoCAD를 클릭합니다.

 

계정이 없으므로 [계정 생성]을 클릭합니다.

 

빈칸을 알맞게 채워넣습니다. 이메일 주소는 오토데스크에서 검증용 이메일을 보내므로 정확하게 적습니다. 학교 이메일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로그인 하기 전에 자신의 이메일을 확인하면 검즘용 이메일을 확인 할 수 있으며, Verify email을 클릭하여 검증합니다. (기억이 조금 희미하긴한데 검증후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다시 메일로 보내줍니다.)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조금전에 '계정 생성'에서 입력한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로그인한 후 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AucoCAD 2016, 한국어, windows 32비트를 선택합니다. windows64비트와 맥용도 제공합니다. 제가 2011 Late 13인치 맥북 프로를 사용중인데, 맥용은 너무 느려서 못쓰겠더군요. 마우스 움직임이 너무 느려서 답답해서 쓰다가 지웠습니다. 참고하십시오. (제 맥북이 이상할수도 있지만…)

 

설치할 버전을 선택하였으니 [지금 설치]를 클릭합니다. 설치할때 받은 라이센스를 입력합니다.

 

설치하는데 용량이 꽤 되므로(기가 정도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상당한 시간이 소용됩니다. 참고 기다리시면 컴퓨터가 알아서 설치를 해줍니다.

 

설치를 마치면 재부팅합니다.

 

AutoCAD2016을 실행합니다.

 

처음에는 초기화때문에 실행하는데 조금 시간이 소요됩니다.

 

라이센스를 동의합니다.

 

라이센스를 검증하지만 저희들은 당당합니다. ^^

 

실행이 잘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