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첫 프로그램 Hello World 작성하기 - Visual C++ 2010 Express

by bglee 2014. 5. 11.

첫 프로그램 Hello World 작성하기 - Visual C++ 2010 Express

 

 

Visual C++ 2010 Express를 실행합니다.

 

 

새프로젝트를 생성하겠습니다. 시작페이지에서 [새프로젝트…]를 클릭하여도 생성할 수 있고 , 또한 메뉴의 [파일-새로만들기-프로젝트]를 클릭하여 생성할 수있습니다.

 

 

새 프로젝트 창에서 위치를 자신이 원하는곳으로 설정합니다.  프로젝트를 만들면 이 위치에 프로젝트 이름으로 폴더가 생성됩니다.

 

[Win32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이름에 “HelloWlrld”로 적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C:\work\vc폴더 아래에  HelloWorld폴더가 생성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빈 프로젝트]를 체크 한 후 [마침]을 클릭합니다. HelloWorld의 프로젝트와 함께 폴더도 생성되었습니다.

 

이제 소스파일을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솔루션 탐색기에서 [소스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새 항목]을 클릭합니다.

 

[C++ 파일(.cpp)]을 선택하고 이름에 “HelloWorld.c"를 입력하고 [추가]를 클릭합니다.

소스파일은 프로젝트 이름과 동일하게 하면되고, C코드이기 때문에 확장자는 cpp가 아닌 c로 하였습니다.

 

소스 파일도 추가되었습니다. 에디터 창에서 코딩을 합니다.

 

간단하게 화면에 Hello World !!!를 찍는 코드입니다.

 

 

여기에서 기억해야 할 단축키를 설명하겠습니다. 딱 3개만 기억하면됩니다.

1. ^s : 저장

2. F7 : 컴파일 & 링크 (빌드)

3. ^F5 : 실행

 

우선 컴파일 하기전에 단축키 ^s를 눌러 저장합니다. 그리고 F7을 눌러 빌드합니다. (메뉴를 이용하여도 괜찮습니다.) 

 

코드에 에러가 없으면 성공 메시지를 뿌려줍니다.

 

단축키 ^F5를 눌러 실행합니다. Hello World !!!가 찍힌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컴파일을 성공했는데 실행이 되지 않을 경우는 Debug를 Release로 변경한 컴파일하고 실행시켜보십시오

 

 

 

 

 

반응형

댓글